4대보험 포털 사이트

 

4대보험이라고 하면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네가지를 말합니다. 산재보험은 회사에서 전액 내면서 가입해주는 것이구요. 나머지 세개는 개인 부담금이 있는 상태로 부과가 되죠.
가입증명서는 해당 보험에 가입이 되어있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국민연금은 가입증명서가 있고, 건강보험은 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은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하나 둘다 회사의 사업자 인증서로 발급을 받는답니다. 4대보험 가입증명서를 한번에 일괄적으로 발급을 받는 방법은 없고, 각각의 사이트에 들어가서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고용 / 상해 보험의 인증서를 가지고 있는 경우, 고용 보험이라는 웹 사이트에 접근하여 인터넷에서 그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업 인증서를 발급해야 합니다. 따라서 개인이 개별적으로 받는 방법은 없습니다. ㅠㅠ
그러나 고용 보험의 경우 고용 보험 공사 사이트에서 고용 기록을 검색하고 팩스로 자세한 내용을 개별적으로 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건강 보험과 국민연금의 경우 인증서를 별도로 발행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공단 사이트를 방문하여 상단의 빨간색 막대를 눌러 사이버 신고소에 들어갑니다.
개별 불만 자격 인증서를 발급하는 이것을 클릭하여 로그인한 후 프린터에서 발행됩니다. 이것은 간단해서 나중에 설명하지 않습니다.
국민연금 가입 증명서는 국민연금 서비스 홈페이지에 있습니다.
다음은 중앙 등록 증명서를 클릭하여 인증서 로그인합니다. 개인 정보의 동의를 확인한 후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면 등록 정보가 표시됩니다.
필요한 내용만을 프린터로 전송하거나 FAX로 제출하면 국민연금 가입 증명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4 대 보험 가입 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고용/산재는 회사에 부탁을 해야하고, 건강보험과 국민연금만 발급이 가능하다는 점 다시한번 정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