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확인서와 증명서의 차이

 

은행에서 요구하는 서류들을 보고 있노라면 가끔 굉장히 혼란스럽습니다. 납부확인서 납입증명서 완납증명서 완납증명원.. 뭐 이런 한글자만 다르고 실상은 비스무레해 보이는 용어들을 보고 있노라면 약간 머리가 뱅글뱅글 도는 기분이 드는데요.

그래서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4대보험, 즉 국민연금/건강보험/고용보험/산재보험의 납부확인서/완납증명서/가입증명서의 차이점은 무엇이냐!
우선 등록 증명서. 등록 증명서는 자격 증명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내가 어떻게 든 4가지 주요 보험에 가입하고 있는 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이 가입 증명서의 경우 자세한 내용은 모두 공개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국민연금의 가입에 관한 문의를 보면, 연도 등이 계속됩니다.

그러면 두 번째 완전한 인증서를 살펴보자. 전체 지급 인증서는 보험료를 지급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보험료를 지급했다. 보고서만 인쇄됩니다. 따라서 개별 결제 확인하지 않습니다. 이것을 제대로 지급하지 않는 것은 당신이 그것을 팔고 있는지 맨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결제 확인은 무엇입니까? 결제 내용을 확인하려면. 실제로 지급 명세서를 입수하면, 언제, 얼마나 지급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와?
오늘 4대 보험 납부 확인 전액 지급 증명서 및 등록 증명서를 확인했습니다. 나는 조금 다른 같은 인증서라고 생각했지만, 그렇지 않은 것에 조금 놀랐습니다. 그리고 나는 한 통의 편지를 보고 적절한 인증서를 취득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