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오늘은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대 사회보험은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입니다. 일반 보험은 자신이 선택해서 가입하지만 4대보험은 의무 가입입니다. 단 4대보험 가입 기준에 맞지 않으면 의무 가입에서 제외됩니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4대보험 가입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1.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사이트와 준비물
발급사이트 –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준비물 – 공인인증서
2.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절차
1)증명서 발급 -> 증명서(가입내역확인)신청/발급
4대보험 가입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접속합니다.
*저는 처음에 크롬으로 접속했는데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다고합니다.
“증명서 발급” 탭을 클릭하면 “증명서(가입내역확인)신청/발급” 버튼이 나옵니다. 확인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로그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로그인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4대보험 가입증명서도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꼭 미리 준비해두시는게 좋습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새로 발급받고 또 온갖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해서 굉장히 번거롭습니다. 미리미리 받아서 가지고있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공인인증서를 이용해서 로그인 할 때도 처음에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해서 굉장히 번거롭네요.
2)증명서 신청/발급 버튼 클릭
공인인증서에 필요한 여러가지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고 드디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했습니다. “증명서 신청/발급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증명서 발급에 관한 사항들을 숙지하시고 확인, 가입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필요한 정보들을 기재하고 신청버튼을 누릅니다. 처리여부에 4대기관 모두 출력가능이라는 문구가 나오면 출력이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안나오지만 10초정도 후에 새로고침해보면 출력가능이라는 문구가 나온후 출력해 주시면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